Ⅰ. 에스터에 대해
모든 러너분들은 센티넬이거나 가이드이며, 일반인은 신청하실 수 없습니다. 신청서 작성 전에 홈페이지의 세계관을 반드시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1. HP와 WP
HP(Hit Point), 체력의 최대 수치는 200으로 고정됩니다.
WP(Will Power), 정신력은 최대 수치가 가변적입니다. 최대 WP에 따라 에스터 등급이 정해지며, 현재 WP / 최대 WP와 같은 방식으로 표기합니다. WP가 0에 가까워질수록 센티넬의 경우 폭주 위험이 높아지고, 가이드의 경우 심한 우울감과 무기력감에 빠지게 됩니다.
~100% : 센티넬과 가이드 모두 가장 안정된 상태.
~70% : 평상시보다 감정 변화가 조금 민감하게 일어나게 됨.
▷ 센티넬: 웃음이 많아지거나, 발화점이 낮아져 예민해진다.
▷ 가이드: 약간의 의욕 저하. 조금 기력이 빠진다는 느낌을 받게 된다.
~50% : 작은 자극에도 극단적인 행동을 보이게 됨.
▷ 센티넬: 사소한 일에 쉽게 화를 낸다. 긍정적인 감정보다는 부정적인 감정이 폭발적으로 증가함. 공격적이고 난폭한 성향을 내보이며, 스트레스에 취약해진다.
▷ 가이드: 우울감이 심해져, 눈물이 많아지거나 신경질적인 성향을 내보인다. 불면증 등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며, 반대로 현실 도피적 성향이 강해져 잠이 늘어나기도 한다.
~30% : 감정적으로 몹시 불안정한 상태. 센티넬의 경우 폭주하게 되며, 가이드는 거의 아무런 일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감정에 매몰당해 무기력한 상태가 된다. 가이드 역시 그대로 오랜 기간 방치될 경우 기본적인 신체 기능의 저하 등의 결과를 낳을 수 있다.
에스터 등급은 본 WP의 최대 수치로 결정되며, 최소 100에서 F급으로 시작해 120을 달성하면 E급, 150을 달성하면 D급, 190 C급, 240 B급, 300 A급, 400 S급, 600 SS급으로 승급이 가능합니다.
첫 WP는 프로필에 기술해주신 등급의 최솟값에서 시작하며, 각 막 사이의 리뉴얼 시에는 5년의 시간을 고려해 전 멤버의 최대 WP가 일괄적으로 증가하고 그 외, 러닝 중의 스토리 및 이벤트 참여, 활동량 등에 따라 추가로 WP를 올릴 기회가 주어질 예정입니다. 낮은 등급에서 시작한 러너분들에 대해서는, 타 러너분들과 동등한 수준의 등급으로 오를 때까지 WP를 얻을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제공하게 됩니다.
매일 자정 HP는 10p씩 오르고, WP는 10%씩 떨어지지만 두 수치 모두 최대/최소 수치는 넘기지 못합니다. 센티넬은 폭주 직후 두 수치 모두 크게 변동하고(폭주 항목에서 이어짐), 가이드는 가이딩으로 센티넬과 자신의 WP를 동시에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가이딩 항목에서 이어짐).
2. 폭주
센티넬이 스스로를 제어하지 못하고, 이성을 잃은 채 힘을 방출하는 상태. WP가 0에 가까울 수록 폭주 위험이 커집니다.
WP 30% 이하일 때, 오너님의 선택에 따라 폭주 진행이 가능합니다. WP 10% 이하일 때는 필수로 폭주가 진행되어야 하며(오너님이 원하시는 시각에 가능합니다), WP가 0이 된 경우, 그 즉시 폭주 진행을 시작합니다.
+ 예외적으로, 전투 중에는 WP 20% 아래로 내려갈 시 바로 폭주가 시작됩니다.
폭주 시 센티넬 본인은 이성을 잃고, 다가오는 사람들이나 주변의 물체를 인식하지 못하는 채 이능력을 포함한 모든 힘을 낭비합니다. 폭주 상태에서는 공격력이 크게 증가하며, 고유 스킬이 별도의 WP를 소모하지 않아 무차별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 폭주가 끝나면 해당 센티넬은 4시간 동안 의식을 잃는 것으로 처리되며, HP는 무조건 이전 체력의 절반만 남게 됩니다. WP는 의식이 회복된 후 최대 WP의 1/4까지 회복됩니다.
폭주 진행 시작을 확인하게 되면, 총괄계에서 해당 사실에 대한 공지가 이루어집니다.
_ (1). 비전투 상황이었을 경우, 이후 그 주변에 있을 인원을 체크하여 진행 계정의 랜덤 다이스값에 따라 타임라인에 있는 인원 중 일부가 무작위로 부상을 입게 됩니다. 이후에는 폭주 센티넬을 대상으로 레이드가 진행되어 제압에 나서며, 가이드의 경우 다이스를 굴려 낮은 확률로 가이딩에 성공한다면 그 즉시 해당 센티넬의 폭주를 멈출 수 있습니다. 각인을 맺은 페어의 경우, 폭주 상태에서의 가이딩에 성공할 확률이 조금 높아집니다.
_ (2). 전투 상황이었을 경우, 폭주 상태에 들어선 센티넬은 2턴이 지난 후 자동으로 의식을 잃게 됩니다. 그러나 비전투 상황과 마찬가지로, 폭주 상태가 진행 중일 때에 랜덤으로, 혹은 각인으로 맺어진 페어 가이드가 가이딩을 시도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다이스를 굴려 극도로 낮은 확률로 가이딩에 성공할 시 그 즉시 폭주를 멈추는 것이 가능하며, 이 경우 최대 수치의 50%에 해당하는 WP를 회복한 페어 센티넬과 함께 전투를 이어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가이딩
가이드가 센티넬에게 행할 수 있는 신체접촉을 통한 진정작용. 가이드 → 센티넬에게만 행할 수 있으며 센티넬 → 가이드, 센티넬 → 센티넬, 가이드 → 가이드에게는 불가합니다. 가이딩 시 두 에스터의 WP는 함께 증가하나, 에스터 등급이 크게 차이날 경우 가이드의 WP는 변동하지 않거나(가이드>센티넬) 가이딩 자체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가이드<센티넬).
한 페어당 하루에 한 번 행할 수 있으며, 가장 높은 수치의 스킨쉽이 WP에 적용됩니다. WP의 한도 내에서 가이드는 각기 다른 센티넬에게, 센티넬은 각기 다른 가이드에게 가이딩을 하고, 받을 수 있습니다.
가이드의 등급이 센티넬보다 2등급 이상 낮으면 가이딩이 불가하고, 3등급 이상 높으면 가이딩 시에도 센티넬의 WP만 증가하고 가이드의 WP는 증가하지 않습니다.
ex. 가이드 a가 센티넬 b의 손을 잡고, 이어서 키스를 했다. (+30%)
ex2. 가이드 a가 센티넬 c를 가이딩하고, 이어서 가이드 b가 센티넬 c를 가이딩했다. (가능)
ex3. 가이드 D급이 센티넬 C급을 가이딩한다. (가능) / 센티넬 B급을 가이딩한다. (불가능) / 가이드 A급이 센티넬 C급을 가이딩한다. (센티넬의 WP 증가) / 가이드 A급이 센티넬 D급을 가이딩한다. (가이드의 WP 변동없음)
4. 페어
『황혼녘』의 아이들은, 소학교와 기사단에서 항상 센티넬-가이드의 페어를 이루어 활동하게 됩니다. 페어는 월요일 자정마다 랜덤으로 새로이 배정받게 되며, 배정 전 파트너로 함께하고 싶은 상대를 총괄계의 DM으로 알려주신다면 결과에 반영됩니다. 맞찌름, 동시 찌름 등에 있어서 우선순위를 처리하는 규칙은 별도로 공지하지 않습니다.
또한, 전투 상황이나 스토리 진행중에는 참여 가능 인원을 고려하여 해당 이벤트가 끝날 때까지 유지되는 임시 페어가 결성될 수 있습니다. 예외적으로, 각인을 맺은 센티넬-가이드 페어는 각인 파기 전까지 무조건적으로 파트너가 변하지 않는 고정 페어로 자리하게 됩니다.
5. 각인
센티넬과 가이드가 서로에게 각인한 경우, 두 사람은 서로가 아닌 다른 센티넬/가이드에게는 가이딩을 하거나 받지 못합니다. 두 사람 모두 각인 의지를 가진 채, 몸에 새겨진 백합에 서로의 피를 떨어뜨리는 것으로 각인할 수 있습니다.
각인은 C급 이상부터 가능하며, 원하시는 경우 양측 오너분의 합의 이후 총괄계를 포함한 단체 디엠방을 개설해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각인을 파기할 경우 역시 오너 합의가 필요하며, 상대의 백합에 입맞춤을 하는 것으로 파기됩니다. 이 경우 양측의 최대 WP가 50씩 떨어지고, 자동적으로 에스터 등급이 최대 두 단계 떨어지므로 각인을 맺은 페어가 이를 파기하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각인은 최소 한 명은 파기 의지를 가지고 있어야 파기가 가능합니다.
각인의 경우 가이딩시 WP 증가율이 두 배가 되고, 전투에 반영되는 등급보정값이 증가하게 되며 각인한 파트너가 타 에스터와는 가이딩이 적용되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마찬가지로 타 에스터와는 가이딩이 적용되지 않으며, 페어 조사(3-조사항목을 참고해주세요) 및 페어전투에 참가시 각인한 파트너가 부재중이라면 참가할 수 없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각인 파기시의 패널티 역시 적지 않으니, 각인 시 이러한 부분을 모두 고려하시고 신중히 결정해주시길 바랍니다.
Ⅱ. 이능력에 대해
에스터의 이능력은 크게 공격계 / 탐색계 / 보조계의 세 갈래로 나누어지며, 이능력당 한 가지의 고유 스킬이 정해집니다. 공격계의 능력은 전투에, 보조계의 능력은 전투 보조에, 그리고 탐색계의 능력은 조사에 각각 특화되어 있습니다. 고유 스킬은 능력 LV에 따라 위력이 달라지며, 사용 시 WP가 감소하기 때문에 사용 제한이 존재합니다. 공격계는 40, 탐색계는 20, 보조계는 30의 WP를 각각 소모합니다.
1. 고유 스킬
고유 스킬은 이능력 레벨에 관계없이, 특정 조건을 달성하면 개화합니다. 이 조건은 개화 전에는 당사자를 포함한 그 누구도 알 수 없으며, 그 조건은 사람마다 다르지만 공통적으로는 ???????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신청 시 대략적으로 작성해주신 내용을 바탕으로, 2막까지 오너님과의 협의를 통해 밸런스 조정 및 개화 시기 결정 등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막 후반부터 총괄계의 확인하에 스킬 개화가 가능하며, 조건을 충족할 시 총괄계로 해당 사실이 고지됩니다.
< 고유 스킬의 예시 >
ex 화염(공격계): 큰 불기둥을 일으켜 지정 대상을 삼킨다. 한 명에게 50의 고정 데미지를 입힌다.
ex 사이코메트리(탐색계): 접촉한 물건에 얽힌 과거로 이동한다. 원하는 시간 지정이 가능하다.
공격계•보조계: LV * 10 만큼의 발동 확률을 가집니다.
EX. 0이면 발동확률 0%, 6이면 60%, 10이면 100%
탐색계: LV별로 지속 시간이 달라집니다.
2. 레벨 업
이능력 레벨의 경우, 레벨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를 획득해야 합니다. 경험치는 WP와 마찬가지로 프로필에 기술해주신 레벨의 0 경험치에서 시작하여, 개별 막 사이의 리뉴얼 시 전 멤버에게 일괄적으로 경험치가 지급됩니다. 또한, 러닝 중의 스토리 및 이벤트 참여, 활동량, [ 일일 퀘스트 ] 달성에 따라 추가로 경험치가 지급될 예정입니다. 1막 시작의 최대레벨은 3레벨이므로, 2 이하의 레벨에서 시작한 러너분들은 각각 3레벨까지 올리기 위해 필요한 경험치를 추가로 얻을 기회가 제공됩니다.
[ 일일퀘스트 설명 바로가기 ]
경험치는 획득한 시점부터 바로 적용되며, 특정 경험치가 쌓이는 즉시 레벨업하지만 아직 능력이 발현하지 않은 경우에 한하여 시스템상으로 습득한 경험치를 모아뒀다가 발현 이후 한 번에 올리는 게 가능합니다.
레벨업에 필요한 경험치는 레벨에 비례해 증가하며, 10을 달성하면 더이상 경험치를 습득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때 습득한 초과 경험치는 커뮤내의 재화인 릴, 또는 WP로 교환 가능합니다.
또한 경험치는 [ 일일 퀘스트 ] 에서 주로 제공되며, 스토리 혹은 이벤트 참여는 경험치에 있어서는 부가적인 요소입니다. 스토리 진행과 이벤트는 각각, WP와 릴의 공급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